인생이야기/I think

복사문서 판독 시스템이 조금 더 개선이 된것일까요?

체리필터 2007. 9. 4. 18:46
728x90
반응형
네이버가 원본과 복사문서의 차이를 비교해서 원본만 검색되도록 만든 시스템을 외부에 알리기 위해 nhn story에 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결과가 네이버 내의 블로그만 보여준다는 불만들이 많이 제기된 적이 있었죠.
그런데 오늘 우연히 리퍼러를 보다가 네이버에서 들어온 결과를 보고, 복사문서판독 시스템이 많이 업그레이드 됬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래는 그 결과의 스냅샷입니다.

검색결과

검색결과


위에 결과에 보니 제 블로그를 비롯해서 티스토리, 이글루스 등 다양한 결과가 나오네요.
많은 분들이 기술력에 대해 욕을 하고, 도덕성에 대해 욕을 했지만, 제가 예상했던 것처럼 새롭게 개발한 내용들이 조금씩 패치를 통해 성능이 향상되어 나가는 과정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는 결과인 듯 합니다.

또 모르죠... 어떤 분들은 무언가 다른 내용을 가지고 다시 이야기 할지...

사실, 같은 회사에 근무하면서, 검색팀이 어디 있는지, 그리고 요즘은 무엇을 개발하는지 알지도 못합니다.(너무나도 많은 인원들이 일하고 있어서 정말 모릅니다. ^^)
다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이 정말 너무나도 쉽게 네이버를 비난하고 헐 뜯길래, 그리고 제가 보기에는 그렇게 비난하는 것은 정말 아닌 듯 여겨 졌기에 그 잘못된 점을 이야기 했던 것이고, 그 결과가 이렇게 나타난 듯 합니다.

어리석은 행동은 항상 조급함에서 나오는 듯 합니다.
저 역시 성격이 급하고 조급한 면이 많이 있지만, 이러한 일들을 통해서 저 자신을 바로 잡아 나가는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네티즌과 기업간의 좋은 관계를 통해서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어서, 타 글로벌 IT업체 부럽지 않은 국내 IT기업들이 많이 생산되기를 바랍니다.

덧. 100% 제 추측에 의해 쓰여진 글입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