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구글도 결국은... 이렇게 되는군요...
구글 예찬론자들은 어떠한 반응을 보일런지.. 그리고 IT 사대주의자들은 또 어떠한 반응을 보일런지...
엄청나게 시대를 앞서나가듯이 말하던 그 사람들이...
결국 중요한 것은 꺠닫지 못하고 있는듯 하네요...

사람의 생각의 범위는 서로 비슷하다는 것을...

덧. 예전에 플리커에서도 저작권 위반하는 사진들을 사람(알바)이 골라낸다고 했었는데, 네이버만 알바 있다고 투덜 대던 사람들이 생각나더군요 -.-;;
신고

WRITTEN BY
체리필터
프로그램 그리고 인생...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  8개가 달렸습니다.
  1. 비밀댓글입니다
  2. 결국 동일한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제공하느냐의 문제로 '네이버가 옳다고 생각되니 구글이 따라하고 있는 것이다'라고 보아도 무방한데

    올블로그의 <구글 천국, 네이버 지옥>을 외치는 사람들은 "구글이 한국내에서나 강자일뿐인 조무래기 포탈 네이버를 따라할리가 없지 않는가"라면서 이런 신문기사가 나와도 그냥 지나치고 맙니다.

    한편에선 저 분들이 저렇게 구글을 예찬하고 한국을 비난하면서도 미국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을 '친미 사대주의자'들로 몰아붙이고 자신들은 '애국자'인양 한다는게 이해가 잘 안갑니다.
  3. 구글도 네이버와 같은 수익내려는 회사일뿐이죠. 다만 둘이 완전히 같은 회사는 아니죠. 같은건 같고 다른건 다릅니다.
    같은 맥락으로, 구글 좋아하고 네이버 싫어하는 사람들도 다 같은 사람들입니다. 그들도 이유가 있을수 있고, 그들도 다 조금씩은 다릅니다.
    맹목적으로 구글 좋아하고 네이버 좋아하는 구글빠도 있을수 있지만, 단순히 구글의 몇몇 장점을 좋아하고 네이버의 점점 커져가는 단점들을 싫어하는 사람들일수도 있습니다.
    요즘 점점 구글을 좋아한다고 표현하는것을 무슨 욕먹을 것처럼 다루는 글들이 늘어나는데, 무조건적인 예찬만큼이나 구글 좋아하고 네이버 싫어하는 사람들을 한통속으로 몰고 가는 것도 경계해야 합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회사 있고, 싫어하는 회사 있기 마련이고, 그 이유는 참 사소한거 아닙니까?
    • 그렇겠죠...
      일반화의 오류? 뭐 그런거겠죠...
      하지만 어째든.. 보면... 구글이 조그만 바꿔도 "와~~!!" 하고 네이버가 조금 바꾸면... "에이... -.-;;" 하는 풍경들을 너무 많이 바 와서요...

      저도 모든 사람들이 그렇다는 것은 아니니 오해 하지 마세요 ^^
  4. 구글이 저런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이미 외국엔 뉴스 싸이트가 크게 번성하고 있거든요

    포털에 존속당한 우리나라와는 다른이야기죠 ^^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