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www.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13208
위 기사를 보면... 투싼 ix 및 스포티지R의 충돌 테스트가 매우 안 좋은 것처럼 작성 되어 있다.
물론 스바루나 티구안에 비해 안 좋다고 나오긴 했지만, 안 좋은 부면이 25% 옵셋 충돌만 이란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해서 보배 드림에 좋은 글이 올라와 있어 링크를 건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best&No=24665
위 링크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전체적인 평가가 낮은게 아니라 25% 충돌 시 무릎에어백이 없어서 발생한 문제로 보인다.
대부분, 무릎 에어백이 있는 경우 25% 옵셋 충돌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물론 무릎 에어벡이 있는 경우라 하더라도 트랙스는 -.-;;)
전체적인 시험 내용의 일부가 가지고 무조건 까는 사람들의 사고 방식이 이런 경우에도 들어나는 것 같다.
일반적인 충돌 시험 테스트는 일전에도 올렸듯이 http://www.euroncap.com/results/kia/sportage/2010/414.aspx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앞으로 나올 신형 스포티지에서는 25% 옵셋 충돌에 대비해서 좀더 보강된 안전 시스템이 적용 되면 하는 바램이 있다.
728x90
반응형
'인생이야기 > 자동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3.3 다이나믹 더 블랙 vs BMW 528i 비교 시승기 (6) | 2013.06.10 |
---|---|
산타페 DM 간단 시승기... (2) | 2013.06.03 |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 것인지를 모를 SM5 광고... (0) | 2013.05.20 |
현대 i30 VGT vs 폭스바겐 Golf 1.6TDI 비교 시승 (0) | 2013.04.22 |
쉐보래 트랙스 시승기 (0) | 2013.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