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09/11 10

라세티 프리미어 1.4 터보 모델이 미국에서 출시 되었네요.

1.6 모델이 114 113마력인데 비해서 1.4 모델이 138마력 또는 140 마력이라고 하는 것을 보면 정말 차 잘 나온 듯 싶습니다. 이와 관련된 엔진 이야기는 http://www.storysearch.co.kr/story?at=view&azi=153004 에서 읽어보면 잘 나와 있습니다. 정식으로 한국에서 출시 될 지 모르겠지만, 배기량으로 세금을 매기는 한국 법에서 힘 좋고 배기량 작은 차가 매우 큰 메리트가 아닐 수 없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2.0 디젤이 끌리고 있었는데... 1.4 터보 모델이 또 한번 갈등을 때리게 하는 군요 ^^ 관련 포스트는 http://blog.naver.com/kohaku3533/140094617527 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포르쉐(Porsche) Family들의 모임...

아주 오래 된 포르쉐로부터 트랙에서만 달리기 가능할 것 같은 모델들... 한번에 자리에 다 모였군요. 정말 멋있습니다. 어떤 차는 오래되면 고물차가 되는 반면에, 어떤 차는 오래 되면서 더욱더 명차의 빛을 발하네요. ^^ 덧. 동영상의 가장 후반부에 나오는 url로 들어가 보니 http://panamera.com/#/home 로 들어가 지네요 ^^

페퍼톤스 노래들어 보니...

페퍼톤스 노래를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고, 우연히 검색해서 들어본 Youtube 영상을 통해서만 들어 봤는데, 매일 하고 있는 '스키드러쉬' 게임에 삽입되어 있는 노래와 너무나도 닮았습니다. 스키드러쉬의 노래가 페퍼톤스가 작사, 작곡한 노래인데... 게임의 노래 자체가 그들이 평소에 만들고 부르는 노래와 별반 차이 없다는 것이 참 참신하네요. 다음 달 yes24 코인이 들어오면 음반 하나 질러볼까 생각 중입니다. 이 곳에 스키드러쉬 음악 중에 몇곡을 올려서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도 한번 들어보셨으면 좋겠지만... 그놈의 저작권 때문에 그렇게 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뭐 스키드러쉬를 설치하면 C:\HanPurple\SkidRush\Data\audio\bgm 에 모든 노래가 copy 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게..

노래이야기 2009.11.24

BMW 5-Series 2011년 형이 나왔네요.

5 시리즈인데 지금의 5시리즈와는 전혀 닮지 않아 보입니다. 지금의 5시리지는 앞 헤드램프와 뒤 테일램프 모두 다 날개를 형상화 한 것과 같은 모습이고, 엣지가 구석 구석 디테일에 들어가 있는 모습이지만, 새로 나온 5시리즈는 7시리즈와 3시리즈를 적절하게 섞어 놓은 모습입니다. 아직 2009년도 안 지나간 지금 벌써 2011년형이 나온다는게 조금 의아하지만... 어째든 새로운 디자인을 한 차량이 출시한다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림의 떡이겠지만요 ^^ 아래는 관련 이미지입니다. 그레이드는 가솔린과 디젤 두가지로 나뉘어서 분류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변해 온 5 시리즈들을 한번에 보는 것도 재미 있네요. 개인 적으로는 기존 5시리즈 보단 디자인이 좋아 보입니다. 덧1. 추가 ..

2010 Porsche 911 GT3 동영상 2편

다이내믹한 드리프트가 일품이네요. ^^ 부드럽게 그러면서도 과감하게 꺾어 들어가는 운전 실력 참 부럽습니다. ㅎ 앞의 내용보다는 덜 다이내믹한 듯 하지만 그래도 HD 급 화질 참 멋있습니다. 로딩에 조금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play 한번 누른다음 바로 pause 누르시고 로딩 다 된 상태에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빨간색이 군데 군데 들어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촌스럽지도 않고 양키스럽지도 않고 어쩜 저렇게 멋있고 세련되어 보일까요? ^^ 덧. 보너스 사진 한장!

Bugatti Galibier Concept

부가티의 세단형 차량의 모습이 새로 올라왔네요. 모습은 Bugatti Veyron의 모습과 매우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지만 몇가지 특이 점을 보자면, 엔진이 앞에 위치하고, door가 5개 이며, 고가의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해치백 모델이라는 점, 그리고 배기구가 4개식 양쪽에 8개나 위치한 다는 점, 차량의 시계를 빼서 손목시계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등이 특이하네요. 중간 중간 같이 찍힌 모델은 부가티의 아주 오래된 클래식 모델 같은데 디자인을 클래식 카로부터 가져온 것 같습니다. mordern과 classic이 공존하는 묘한 디자인이 재미 있네요. 그리고 본네트를 여닫는 모습도 재미 있구요. 설마 저 상태로 정비를 다 할 수 있는건 아니겠죠 ^^ 궁금한 것은 Bugatti Galibier도 타이어 4..

당근, 채찍 VS 주도성, 전문성 그리고 목적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동기 유발의 원인(?)은 당근 또는 채찍이 아니네요. 뭐 당근과 채찍이 동기를 유발하는 경우 또는 작업이 있겠지만, 21세기에 이뤄지는 많은 일들은 그런 방식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도출해 내는데 별로 효용성이 없어 보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조금 긴 듯 하지만, 그래도 끝까지 다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정말 감동 그 자체네요 ^^ 덧. View subtitles를 korean으로 해 두고 보시면 됩니다.

인생이야기 2009.11.17

나의 여행 스타일은?

나의 여행 스타일을 알아보는 사이트(http://kr.canada.travel/ConsumerWeb/EQQuiz.page?)가 있어서 한번 테스트 해 보았다. 결론은 Personal History Explorer 란다. 자세하게 풀어 쓰자면... 역사와 전통을 중요하게 여기며, 여행에서 돌아와 알게된 사실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함 여행의 세계에서 당신은 개인의 뿌리를 찾아 떠나는 Personal History Explorer 입니다. 당 신은 자신의 내력과 뿌리에 대한 깊은 이해를 추구하며 선조들이 살았던 모습을 체험하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일반 관광 명소보다 역사적 의미를 지닌 장소를 즐겨 방문하고, 또한 현지 음식을 체험하고 현지의 건축물을 관람하는 등 현지인들이 살아가는 그대로의 모습을 경험하..

인생이야기 2009.11.11

나와 닮은 연예인은 누구?

파란에 재미있는 서비스가 있길래 한번 해 보았다. 나와 닮은 연예인이 누구인지 알아보는 서비스인데 뭐 잘생긴 연예인이 나오길 바란건 아니지만... ㅋㅋㅋ 결과는 아래 이미지를 보면 된다. 초상권 침해 방지 차원에서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를 ㅋㅋ 얼굴 나이는 34세가 나오는 군요. 이거 더 어렸을 때 찍은 사진인데... 내 얼굴이 그렇게 늙어 보이나? ^^;; 덧. 그나 저나 박항서 감독은 나랑 어디가 닮았다는 거냐 -.-;;;

인생이야기 2009.11.0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