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07/05 27

약자에게만 강한 놈들은... 인간이길 포기한 놈들입니다.

인간이길 포기한 놈들... 짐승보다 못한 놈들.. 그냥 죽어 없어져 줘야 하지 않을까요 -.-;; 아래 글을 읽고 너무 기가 막혀서... 많은 분들이 알길 원해서... 퍼왔습니다. 너무 무서워서... 우리 아들놈... 어린이 집에도 못 보내겠습니다.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신감정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요? 왜 이리 정신병자들이 어린이집에서 설쳐 대는 걸까요? 제발... 저런 사람들 좀... 국가에서 합법적으로 안죽여 주나요? -.-;; 출처 : [원글] *********************************************************************************** 글 아래쪽에 당시 보호자가 직접 찍은 아이사진이 있습니다. 임산부는 될수있으면..

용팔이들 출동했나?

용팔이, 용산 등이 지금 이슈가 되고 있어서... 일부러 이런거 노려서 글 쓰는 듯한 느낌이 나서 쓰고 싶지 않은데... 나 참... 기가 막혀서 글을 안쓸 수가 없네요. 용팔이들이 그렇게 행동하는 거야 이미 정평이 나 있어서 새로운 것이 아니라 하더라도... 용팔이들이 잘못한 행동에 대해 누구나가 인정하는 것에 대해, 두둔하는 듯한 것은 무엇인가요? 아 물론 두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치, 값만 알아보고 가면 당연히 열 받는거 아니냐... 사는 사람이 똑바로 못하니 그런 취급 받는게 아니냐는 식의 말은... 도대체 누가 쓴 것인가요? 진짜 용팔이들이 출동한 것은 아닌가 라는 착각까지 들게 만드는데... 물론 바꾸어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 그렇다고 해서 맞을래, 죽을래 식으로 말..

보험회사놈들은 도둑놈이라는 것을 오늘 느끼네요...

2, 3년 전에 와이프 이름으로 미래*셋에 들어놓은 종신 보험이 있었는데... 200 좀 넘게 부었다가, 회사가 문 닫고 실업자로 좀 있어서 못 붙게 됬는데... 이게 부활하려면 다시 돈을 다 부어야 한다는 군요... 그래서 이래 저래 못 붙다가... 오늘 해지하려고 물어 봤더니... 10만원 조금 넘게 나온다고 하네요. 2년 넘게 안 부어서 계약도 실효되었고... 200만원 넘게 지내들이 꿀껄 한거네요. 정말... 이런식으로 남의 돈을 꿀꺽하다니... 칼만 안든 날강도들이네요. 부활하는 것도... 그동안 안낸 돈을 다 내야 하고, 그럴려면... 부담되는 목돈을 한번에 내야 하니, 정말 독한 맘 먹고 한번도 안빼먹고 돈을 납입할 맘 없으면... 보험은 들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무섭네요... 도둑놈들..

오늘 김여사 봤네요 ^^;;

회사를 요즘 차로 출근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어떻게 해서 근처에 있는 오피스텔 주차장을 구해서 그곳에 주차를 하는데... 오늘도 그 곳에 주차를 하려고 들어 갔습니다. 보통 이*트나 홈에* 같은 곳에 주차하려면 빙글 빙글 돌면서 들어가는 식으로 주차장이 되어 있는데... 저는 보통 2층에 주차합니다. 오늘도 주차를 하려고 나선형 경사로를 올라가려는 순간... 헉... 이게 뭐냐 -.-;;;;;; 위에서 중후한 렉서스를 몰고 내려오는 김여사 -.-;;; 생각 같아서는 니가 후진해... 하고 싶지만.. 이건... 영 아닐꺼 같아서.. 그냥 후진해 줬습니다. 그 아줌마 미안하다고 손 흔드는데... -.-;; 실제로 김여사를 보니 정말 당황도 되면서 웃기기도 하네요 ㅎㅎㅎ 제가 근무하는 곳이 분당이라서 아줌마 ..

소신이란...

사람이란 누구에게나 소신이란 것이 있다. 작게 생각해서는 좋아하는 음식에서 부터, 크게 생각해서는 자신의 목숨을 다 바쳐 지켜야 할 소신도 있는 것이다. 우리는 일상 생활 가운데서 알게 모르게 이러한 소신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으며, 그러한 소신을 가지게 되는 배경에는 나름대로의 이유들이 있을 것이다. 만일 어떠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소신의 배경이 궁금해서 그 배경에 대해 물어본다면, 대답해 주는 이도 있고, 대답해 주지 않는 이도 있을 것이다. 물론 대답을 안해줘도 뭐라고 불평을 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닐 것이다. 어째든... 대답을 해 주는 경우 그 배경이 내 자신의 견해와 상이한 경우라 할지라도, 그에 대해 동의는 못할 지언정 이해는 가능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 이해는 하지 않더라도 그 사람이 그러한..

역시나 가장 잔인한 것이 사람입니다.

[기사] 자신의 뜻을 관철하고자... 아무런 관련이 없는 돼지를... 저리 잔인하게 죽이다니요 -.-;; 항상 이익 단체들의 무뇌아 행동들이 맘에 안들었었는데... 역시나 한건 하는군요... nimby(Not in My Backyard) syndrome이 한국은 너무 강한 듯... -.-;; 동물 학대 보호법으로 처벌이 가능할려나 모르겠네요. 식용으로 가축을 죽이는 것과 저런 식으로 죽이는 것과는 엄연히 다른 것인데... 거꾸로 돌아가는 세상... 에헤라 디야... -.-;;

무서운 돈...

[30억 보험 타려고 스스로 발목 절단 ?] 세상이 정말 무섭게 변해가고 있긴 한가보다... 돈 30억을 타기 위해 자신의 발목을 자르고... 자신의 발목 두개가 30억보다 가치가 없다는 것인가? 부동산에만 거품이 끼어 있는게 아니라, 돈에 대한 가치에도 너무너무 큰 거품이 끼어 있다. 돈이... 물질이 우리의 행복을 결정지어주는 것은 아닌데... 세상의 가치관이 점점 더 뒤틀어지고 일글어 지고 있다. 젠장... 이게 아닌데 -.-;;

구글이 달라지고 있다?

구글의 행보들이... 저처럼 무딘 사람에게도 조금 남다르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포스팅 했던 몇개의 포스트들을 통해서도 알 수 있지만, 오늘 또 다시 한개의 포스팅을 통해서 구글이 변하고 있음을 느끼게 됬습니다. 사실 구글 하면 page rank라는 아주 좋은 기술 하나로, 정말 좋은 검색 결과를 내는 좋은 사이트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한 검색 방법이라던가, 기술력 등은 국내 기업들이 따라가기 힘들만큼 참으로 대단한 것이지요. 하지만, 사용자는 그러한 기술력에 대해 대단하다고 생각할런지는 모르지만, 그러한 기술력이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전부는 아니라고 생각 되어집니다. 그래서 그런가 구글이 사용자 잡기에 나선 듯 합니다. iGoogle, Google Desktop의 Gadget에서의 디자인 변화부터 ..

NHN CONFERENCE를 다녀와서...

nhn conference를 다녀 왔습니다. 작년 까지는 개발자 컨퍼런스 식으로 진행 됬는데 이번 년도에는 전사 행사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그런가 이번에는 외부에서 장소를 빌려서 크게 해가지고... 볼 거리들이 많았습니다. 뭐 내용은... 논외구요 ^^ 고속버스 터미널 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치뤄졌고, 예전에 탱그주의 광고에 나왔던 배순훈 카이스트 부총장, 난타 대표이면서 탤련트로 유명한 PMC 프로덕션 대표 송승환씨 등이 나와서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컨퍼런스 후에는 간단한 식사와 함께 다이나믹 듀오, 바비킴 등 가수들이 나왔는데, 개인적인 일이 있어서 다이나믹 듀오를 잠깐 보다가 나오게 됬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죠 ^^ 덧. 많은 분들의 바람이던... 청치마 입은 언니들은... 왠지 도촬 같아서..

Develop?/News 2007.05.18

벼래별 사기꾼 회사가 다 있군요 -.-;;

[네이버뉴스를 표방한 fishing] 위에 사이트를 들어가면 네이버 뉴스와 같은 화면이 뜬다. 그런데 정작 링크는 이상한 로또 사이트로 이어진다. 전체 화면이 링크가 걸린 것이다. (해당 사이트에서 클릭하지 마세요 ^^ 책임 못 집니다. ^^) 정말 이렇게 까지 해서 살아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 제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는게 이상해서 소스를 분석해 보니 다음과 같네요. iframe 내에 naver news를 넣어두고 그 위에 레이어를 깐 다음 레이어 클릭 시 자기내 사이트로 오게끔 해 놨네요. 정말 잘 알지 못하는 사람 같으면 낚일 텐데... 이런 스팸 사이트 좀 제발 없어줘 줬으면 좋겠습니다 -.-;;

기사를 쓰는데는 저작권이 없는 것인가?

재미 있는 기사 하나를 보고서 거기에 달린 코멘트 하나를 보다가 문득 위의 제목과 같은 생각이 들었다. 일반 블로거들이 쓰면 저작권 위반 운운하는데, 기자가 쓰면 아무런 제재없이 쓰는 것을 보면... 아이러니 하기도 하다. 무슨 법이 따로 있는 것인가? 만일 기자가 아무런 제재없이 가져다 쓸 수 있는 거라면, 우리도 그냥 가져다 써도 되는거 아닌가? 갑자기 궁금해 진다. 정답이 무엇일까?

MySQL에서 대소문자 구별해서 쿼리하기

100만건이 조금 넘는 MyISAM 테이블이 있었다. 주소록 그룹 관련 테이블인데, 유저당 그룹 이름이 중복될 수 없었다. 그런데 기존에는 nhn과 NHN이 서로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서 디비 내에서 대소문자가 틀린 경우에는 새로운 그룹을 추가하거나 기존 그룹의 이름을 수정할 수 없었다. 뭐 간단하게 BINARY로 해당 컬럼의 속성을 변경해도 되겠지만... innoDB도 아닌 MyISAM 테이블에 100만건이니 ALTER 한번만 쳐도 수시간은 잡아 먹을 듯 했다. 그래서 메뉴얼을 뒤졌더니... 역시나 ^^ BINARY라는 Cast Function을 쓰면 되는 것이었다. 복잡하게 해결해야 만 될것같은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역시 모든 문제의 해결책은 메뉴얼이다.

Server/DB 2007.05.15

프로그래머란...

[프로그래머의 정의] 흠... "비즈니스에서 가장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 "처음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랜 시간을 소모한다는 점에 대해 지속적으로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원래 프로그래머란 그런 존재구나 -.-;; 인정받지 못하고, 비난을 받는 존재... 계속 그렇게 살아야 하나? -.-;; 덧. 삭제 되어 있군요 -.-;; 관련 포스트가 있어서 거기에 적어둔 내용 가져와서 넣어 둡니다. ^^ 설명 컴퓨터 프로그램의 논리를 디자인하고 그런 코드를 작성하는 사람.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프로그래머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진가를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다. 이들은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데 처음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랜 시간을 소모한다는 점에 대해 지속적으로 많은 ..

Develop? 2007.05.14

내 블로그의 가치는 0달러?

블로그 가치 측정 하는 사이트에서 가끔 내 블로그의 가치를 측정해 보곤 한다. 그런데 오늘 놀라운 장면을 목격하게 됬다 -.-;; 뭐냐... 이 시츄에이션은... -.-;; 정말 갑자기 내 블로그의 가치가 저렇게 떨어진건가... 0달러라고 업데이트 하기 싫다. 다행히 실시간 반영이 아니라 html로 fix 된 것이라서 ^^;; 그냥 그대로 냅둬야지 ^^ 덧. www.4te.co.kr 대신에 4te.co.kr 혹은 http://www.4te.co.kr을 넣으면 0달러는 안나온다. 하지만, 이 배너를 첨 달았을 때의 가격이 나오네... -.-;; 가격이 얼마나 많이 올랐는데... 자존심 상해서 처음 가격으로 못 달겠다.. 뷁 -.-;;

다음에서 메일 용량을 무제한 제공해 주네요

[이벤트 페이지] 무제한 용량중에 얼마나 쓸 지 모르지만... 어째든 무제한 용량 준다고 하니 좋네요. 웹하드로 이용될 우려가 다분하지만... 아니면 메일 한통당 첨부파일의 용량을 제한할 지도 ^^ 어째든 관심 가지신 분들은 한번 참여해 보세요. 전 30일 동안 도전하는 거 자체가 귀찮아서 ㅎㅎ 한가지 좀 아쉬워 보이는 것은.. 30일 도장 찍고 그 후로 잘 살펴보지도 않게 되는 이벤트 보다는... 네이버처럼 포인트 적립제 식으로 해당 회원이 우수 회원이면 자동으로 용량이 늘어나게 하는 것이 충성도를 높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예전에 1기가 업그레이드 시에도 몇번 도장 찍다 하루 이틀 빠지니까 가기 귀찮아 지더라구요 ^^

Develop?/News 2007.05.10

다음 UCC TV 광고를 보며...

요즘 인터넷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UCC이다.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로서 네이버에서 사전 검색을 해 보면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http://terms.naver.com/item.php?d1id=2&docid=25301 인터넷 사업자나 콘텐츠 공급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어 유통하는 콘텐츠. 사용자가 질문하고, 사용자가 각종 지식과 경험을 댓글해 주는 포털의 지식 검색 서비스나 위키(wiki) 사전 등이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의 효시라 할 수 있다. UCC는 텍스트에 이어 최근 이미지·동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로 분야를 확대해 가는 추세이다. 또한, 웹2.0에서는 사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정보를 창조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향후 유통되는 콘텐츠..

728x90
반응형